2025년 한국 독립 영화계가 기다려온 가장 강렬한 데뷔작! '여름이 지나가면', 메인 포스터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4:10:07
  • -
  • +
  • 인쇄
▲ '여름이 지나가면', 메인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2025년 한국 독립영화계를 사로잡을 장병기 감독의 장편 데뷔작 '여름이 지나가면'이 7월 9일(수) 개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배급: ㈜엣나인필름 | 제작: ㈜스튜디오하이파이브, 와일드마일즈 | 감독: 장병기 | 출연: 이재준, 최현진, 최우록, 정준, 고서희, 강길우]

'여름이 지나가면'은 부모의 과도한 관심 속에서 소도시로 이사 온 ‘기준’과 동네의 문제아 형제들 ‘영문’, ‘영준’이 어느 여름날, 도난당한 운동화를 계기로 서로의 세계를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서울독립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등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서 초청 및 수상까지 거머쥐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화제작인만큼 극장 개봉 소식에 관객들의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개봉을 향한 뜨거운 응원과 호응 속에 공개된 '여름이 지나가면' 메인 포스터는 한여름의 햇볕과 짙은 어둠이 공존하는 좁은 터널 아래, 오토바이에 앉은 ‘영문’(최현진 분)을 중심으로 그를 둘러싼 아이들의 모습을 포착하고 있다.

서늘한 눈빛으로 뒤를 돌아본 채 응시하는 ‘영문’의 표정과 “너가 저 애들하고 같은 줄 알아?”라는 카피 문구가 어우러져 함께 어울리고 있지만, 그 안에 숨겨진 인물들 간의 미묘한 거리감과 긴장감, 이들 사이의 불균형을 암시해 과연 이들의 여름이 어떻게 지나갈지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더 고조시킨다.

'여름이 지나가면'은 성장기 아이들의 우정을 조용히 응시하며, 이들 사이에도 분명하게 녹아든 계급과 권력 등을 세심하면서도 치밀하게 풀어낸 연출로 영화제를 통해 미리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올해 한국 독립 영화 중 탑 급!”(왓챠피디아 GO****), “뜨겁고, 따뜻하고, 어쩌면 따가운 여름의 영화”(왓챠피디아 이**), “에드워드 양 영화 궤도까지 근접하게 간 영화. 소년들의 내면을 파고드는데 성공함”(X iks****) 등 관객들의 반응은 '여름이 지나가면'이 안겨줄 묵직한 여운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한층 상승시킨다.

어린이들을 통해 모든 어른들을 돌아보게 만들며 2025년 한국 영화계에 묵직한 발자취를 남길 작품 '여름이 지나가면'은 7월 9일(수) 전국 극장 개봉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