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미디어·아트 융합전시 DREAM LIGHT 연계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4:15:07
  • -
  • +
  • 인쇄
기념품 팝업, 골목마켓, 스타트업 관광콘텐츠 전시 등 다양한 행사 추진
▲ 포스터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은 9월 26일부터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운영되고 있는 미디어·아트 융합 전시 ‘DREAM LIGHT(드림 라이트)’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DREAM LIGHT(드림 라이트) 전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 관광 브랜드와 수원특례시의 캐릭터 ‘수원이’가 협업한 기념품 팝업스토어와 관광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사업 관련 전시, 문화도시 수원 수문장과 연계한 골목마켓 등이 운영된다.

수원시미디어센터 1층에는 관광브랜드 ‘요새화성 요즘행궁’과 수원시 공식 캐릭터 ‘수원이’가 협업한 관광브랜드 팝업스토어를 12월 1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에 조성된 팝업스토어는 전통 한옥 공간의 특색을 살리면서도 화사한 색상과 플랜테리어를 활용해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곳에서는 ‘요새화성 요즘행궁 × 수원이’ 콜라보 굿즈 6종(엽서, 볼펜, 야광키링, 마그넷, 엽서, 행운부적)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수원시미디어센터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또한 수원시미디어센터 2, 3층 공간에는 관광콘텐츠 스타트업 사업을 통해 육성된 스타트업 ‘봄오소’와 ‘센트바이’의 상품들이 10월 31일까지 전시된다. ‘봄오소’의 전시 공간에서는 행궁을 주제로 개발된 4종의 여행꾸러미와 기념품들을 전시하여 한옥과 잘 어우러진 공간으로 조성했다.

‘센트바이’는 행궁을 소재로 개발된 시그니처 향(행궁의 봄, 행궁의 여름, 행궁의 가을, 행궁의 겨울) 4종이 전시된다. 수원시미디어센터 곳곳에서는 향기 스탬프 체험도 참여해 볼 수 있으며, 특히 ‘센트바이’가 개발한 행궁의 가을 향은 DREAM LIGHT(드림 라이트) 전시 ‘새빛의 숲’ 공간에도 활용된다.

이와 함께 수원시미디어센터 외부에는 10월 3, 4일 이틀 동안 ‘골목마켓’이 운영된다. ‘골목마켓’은 수원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인 ‘수문장 마켓’과 연계하여 로컬브랜드와 콘텐츠(상품)를 만날 수 있는 행사로, 14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가죽공예, 전통 공예품, 수원화성 굿즈, 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로 볼 수 있어, 수원시미디어센터를 DREAM LIGHT(드림 라이트) 전시관람과 마켓상품 구매도 가능한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DREAM LIGHT(드림 라이트) 전시와 연계하여 정해진 기간에만 특별히 운영되는 것인 만큼 수원시미디어센터를 방문하여 전시 관람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경험해 보고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