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친구야, 너의 고민 ‘너나들이’가 함께 해결해줄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4:05:06
  • -
  • +
  • 인쇄
또래상담자 심화교육 및 ‘상담심리사’ 진로탐색, 청소년 대외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다양한 경험 및 심리적 성장 지원
▲ 성북구 친구야, 너의 고민 ‘너나들이’가 함께 해결해줄게!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1일 상담 역량 강화와 또래상담 동아리 활성화 증진을 위해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동아리 ‘너나들이 10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너나들이’란 서로 ‘너’,‘나’하고 터놓고 부르며 지내는 사이라는 뜻으로 201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0기를 맞이한다. ‘너나들이’는 또래상담 기본 프로그램을 이수한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타교 학생들과 친목을 다지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심화 프로그램에서는 또래상담자에게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을 알려주고 이를 상담에 적용해 또래 친구들의 고민과 문제해결을 도와주며 공감ㆍ배려문화를 촉진할 예정이다.

너나들이 10기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2회씩 10회기로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아웃리치 활을 진행한다.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상담심리사 직업체험과 더불어 지역사회 내 교류 활동을 높여 또래 상담자로서 폭넓은 활동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너나들이 10기 발대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너나들이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으며, 선생님들이 따뜻하게 맞이해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너나들이 참여 학교들 중 학교에서 혼자 온 학생이 있는데 잘 보듬어주길 바라며, 앞으로 10회기가 이어지는 각 회차마다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또래상담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가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보이며 너나들이 활동에 참여를 독려했다.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성북아동청소년센터(성북구 정릉로 242) 4층에 위치해 있으며 9세부터 24세까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심리상담이 필요한 성북구 내 청소년이라면 청소년전화 또는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