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1동주민센터 직원의 마음을 울린 어르신의 편지 한 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4:05:47
  • -
  • +
  • 인쇄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댁 가정방문하여 안부확인, 후원물품 전달
▲ 성북구, 정릉1동주민센터 직원의 마음을 울린 어르신의 편지 한 통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정릉1동 주민센터에 편지 한 통이 도착했다. 정릉1동에 거주하다 전세임대로 선정되어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간 82세의 어르신이 보내는 감사 편지였다.

어르신은 기초생활수급자로 2023년부터 동주민센터에서 사례 관리하며 의료비 지원, 임대주택 신청 등의 제도적 지원과 함께 후원 물품 등 지원했었다. 최근에 어르신의 건강이 급격하게 쇠약해지며 동주민센터에서는 추가적으로 밑반찬 지원 연계, 우유 배달을 연계하여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했다.

어르신의 기존 거주지는 좁고 열악해 새로운 보금자리가 필요했다. 마침 이사가 결정되면서 새로운 주거지에 가전, 가구 등도 거의 없어 새로 물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라 이 또한 주민센터에서 일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어르신은 “너무도 많은 배려와 사랑과 도움을 받아 어려운 상황을 이겨냈습니다. 추워도 더워도 손수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해 주신 은혜는 못 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라는 내용의 편지를 통해 마음을 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정릉1동 주민센터에서는 어르신의 새 거주지를 찾아 안부를 확인하며 후원 물품인 마사지 매트도 전달했다.

서자경 정릉1동장은 “직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관내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