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신건강 토크콘서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4:06:03
  • -
  • +
  • 인쇄
‘당신의 행복은 안녕하십니까?’
▲ 평택시, 정신건강 토크콘서트 성료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22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당신의 행복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실시한 정신건강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화 활동에 대한 평택 시민들의 높은 요구도에 따라 기획됐으며, 인지심리학자로 알려진 김경일 교수가 맡아서 강연 및 토크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 외 식전 행사로 ▲키오스크 AI정신건강상담 코너 ▲스트레스 측정기 체험을 통한 ‘나의 스트레스지수 바로알기’ 코너 ▲정신건강 정보제공 ▲QR코드 자가검진 등의 정신건강 홍보부스가 운영돼 참여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마음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정신건강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시민들은 “유튜브로만 보던 김경일 교수님 강연을 직접 듣게 되어 너무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키오스크로 AI상담을 해볼 수 있었다는 점이 신선했고 우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토크콘서트 사전 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통해 시민들의 마음건강에 대한 높은 요구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추후로도 정신건강 문화 활동 및 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