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3 사진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4:06:04
  • -
  • +
  • 인쇄
이달 31일까지 대덕문화원·오는 7월 석봉복합문화센터서 전시
▲ 대전 대덕구, 2023 사진공모전 수상작 순회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2023년 대덕구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지난해 4월 26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하늘에서, 땅에서 바라본 대덕’이라는 주제로 일반과 드론, 두 부문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시각으로 대덕구를 담은 작품 총 504점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25점을 선정했다.

구는 수상작을 총 70만 명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친 ‘2024 대덕물빛축제’ 기간 중 전시했으며, 오는 31일까지 대덕문화원 3층 소전시실에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대덕구의 아름다운 풍광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오는 7월에는 하반기 개관을 앞둔 석봉복합문화센터에 전시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본인에게 익숙한 장소·공간이어도 작가가 어떠한 의도로 사진을 찍었는지에 따라 달리 보이는 대덕구의 모습을 담은 흥미로운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라며 “이번 순회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우리 대덕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즐겁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하는 ‘2024년 대덕구 사진 공모전 - 모먼트 더 대덕’을 오는 10월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2025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 데이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지역 내외 투자사, 대구지방조달청, 창업‧벤처 지원 관계기관, 대‧중견기업, 도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2025 경북 스타트업 투자매칭 데이’를 개최했다.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경북에서 시작되는 스타트업, 대한민국의 성장을 빛내다’는 의미를 담은 “Next Start, Next GYEONGBUK,

강릉시의회, 상수원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뉴스스텝] 강릉시의회에서는 18일 상수원 대책 특별위원회를 개의하여 상수원대책특별위원장에 김용남 의원, 부위원장에 서정무 의원을 선임했다.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용남 의원은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수원 확보는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위원장으로서 상수원 보호와 안정적인 공급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부위원장으로 선임된 서정무 의원은 “위원장님을 보좌하여 위원회가 원활히 운영되도

경북도, 경북공항시대 지역발전을 위한 워킹그룹 첫 회의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18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대구경북공항과 연계한 지역발전 전략을 수립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2025년 경북공항시대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경북공항시대 워킹그룹은 대구경북공항의 성공적 건설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항신도시 조성과 경제물류공항·항공운송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만들어진 산・학・연 전문가 그룹으로 3개분과(법제개선, 공항운영 효율화, 탄소중립 신도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