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4:05:21
  • -
  • +
  • 인쇄
▲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뉴스스텝] 아산장영실과학관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고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행사 당일 우천이 있었지만, 장영실과학관은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정상적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행사에는 ‘헬륨풍선 증정 이벤트’,‘4D프레임 체험존’이 운영되었으며,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과학관 출입구에서 진행한 ‘헬륨풍선 증정 이벤트’에서는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동물 인형이 아이들과 인사하며 헬륨풍선을 나누어주었다.

‘4D프레임 체험존’ 프로그램은 4D프레임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모양과 작품을 만들어 아이들의 소근육과 창의력 발달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방문한 가족관람객이 함께 즐겼다.

또한,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과학관을 찾은 가족들이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사장 입구에 무지개 풍선 아치를 설치하였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주인공인 어린이들은 물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시민들도 함께 즐기며, 장영실과학관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영실과학관은 지난 2011년 7월 22일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개관하였으며, 과학 체험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진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으로는 정기프로그램인 ‘과학 탐구교실/창의랩’, ‘창의수학 일요교실’과, 상시프로그램인 ‘뚝딱뚝딱 공작소’, ‘4D프레임 체험존’이 있다.

또한,‘장영실 인물탐구 교실’, ‘쏙쏙쑥쑥 키즈과학교실’, ‘스팀 과학교실’의 선택프로그램도 운영이 되고 있으며, 시즌별 겨울방학,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