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영월라디오포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4:10:10
  • -
  • +
  • 인쇄
▲ 영월군청

[뉴스스텝] 라디오스타박물관은 '제1회 영월라디오포럼'을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5월 18일까지 라디오스타박물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라디오와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대주제 아래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학술 토론회’, ‘배순탁 작가 토크 콘서트’, ‘라디오 음악다방’, ‘라디오 타임머신’, ‘야외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술 토론회’는 5월 16일(금요일)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라디오스타박물관 구내 '카페 ON-AIR'에서 개최된다. “라디오와 지역문화”를 주제로 하는 이 토론회에서는 라디오스타박물관 백좌흠 학예사의 사회로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부 양문희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하고, 최상일 전 MBC 라디오 PD(『우리의 소리를 찾아서』저자)와 김형호 MBC강원영동 기자(『라디오 탐심』저자)가 지정토론을 한 다음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토론을 진행한다.

‘배순탁 작가 토크 콘서트’는 5월 17일 토요일 오후 1시에서 3시에 금강정 공원 야외무대에서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배순탁 작가가 진행한다. 유명 음악평론가인 배순탁 작가는 “대중음악을 통해 읽는 우리 사회: 라디오에서 LP 턴테이블, 그리고 스트리밍 시대의 레코드 비즈니스”와 관련된 토크 콘서트를 펼친다.

‘라디오 음악다방’은 김성춘 MBC강원영동 편성제작국 라디오 PD&DJ가 5월 18일(일요일) 오후 1시에서 3시에 라디오스타박물관 2층에 문을 연다. 이 다방에서는 라디오와 음악다방의 추억을 간직한 이들과 레트로 분위기를 선호하는 젊은이들에게 추억의 DJ가 선사하는 테마로 듣는 가요와 팝, 사연과 신청곡이 함께 한다.

‘라디오 타임머신’은 5월 17일~18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에 라디오스타박물관 곳곳에서 김형호 MBC강원영동 기자가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진공관 라디오에서 트랜지스터 라디오, 붐박스 등 다양한 시대별 라디오에 최신 블루투스 기기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 듣기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라디오를 통해 과거와 현대를 연결해본다.

‘야외 음악회’는 5월 17일 토요일 오후 3시에서 5시에 동강과 계족산, 태화산이 바라다보이는 금강정 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피크닉 콘서트 개념의 이 음악회에서는 “예감 좋은 날”, “으라차차”, “비와 당신”을 부른 럼블피쉬, '싱어게인 3'에서 기타 괴물로 불린 고려진, “울지 않아요”를 발표한 수네를 만나볼 수 있다.

방기준 라디오스타박물관 관장은 “이번 포럼이 ‘영월라디오포럼’을 정례화하고, 라디오 문화의 즐거움을 영월군민과 공유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대동산단 진입도로 확장구간 임시개통

[뉴스스텝] 김해시는 31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구간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3차로 확장 구간을 임시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임시 개통 구간은 대동면 안막교차로에서 대동화명대교 간 기존 2차로 260m를 3차로(대동화명대교 방면 2차로, 산업단지 방면 1차로)로 확장한 구간으로 대동화명대교 진입을 위한 차량들이 퇴근시간(16:30~19:30) 집중되면서 심각한 정체현상이

인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최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정책을 성실히 추진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행을 위한 정책결정을 위한 근거 확보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구축 아동 참여 및 권리 교육 행정서비스의

인천시, 온라인 유통 대마성분 함유 제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온라인에서 유통·판매 중인 대마성분 함유 식품 및 화장품 50건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사용기준을 준수해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추진됐다. 먼저 8~9월에는 시 위생정책과에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수거한 대마씨유 및 대마씨유 함유 식품 30건을 대상으로 산가, 산화방지제 및 대마성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