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합천대평군물농악”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4:10:23
  • -
  • +
  • 인쇄
▲ 2024 문화가 있는 날 “합천대평군물농악”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합천대평군물농악” 공연이 지난 30일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군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공연은 문체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문화가 있는 날’(마지막 주 수요일 또는 주간)에 지역 수요ž특성을 반영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개최됐으며, 10월 공연은 (사)합천대평군물농악보존회에서 주관한 공연이다.

이날 공연 프로그램은 합천어린이풍물단 사물놀이, 덧배기 북춤, 버꾸춤, 곤두와 장대타기, 버나·죽방울, 신뺑파전1인극, 합천대평군물농악을 선보였다.

한편 지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에 ‘봄을 여는 음악회’, ‘조선 팝 K-JAZZ’, ‘음악으로 듣는 마술공연’, ‘시군교류음악회’를 공연했고, 다음 달에는 ‘합천군민을 위한 음악회’가 2024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 공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