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풍림아이원 입주민 쓰레기 줍기 운동으로 하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1 14:15:20
  • -
  • +
  • 인쇄
성북구 정릉풍림아이원 아파트, 입주민 대상 쓰레기 줍기 운동(플로깅Plogging) 진행
▲ 서울 성북구가 8일 정릉풍림아이원 아파트에서 플로깅(Plogging) 행사 ‘쓰담이들 모여라’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릉풍림아이원 입주민과 이승로 성북구청장(앞줄 두번째)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정릉풍림아이원 아파트에서 8일 쓰레기 줍기 운동(플로깅 Plogging) ‘쓰담이들 모여라’가 펼쳐졌다.

‘쓰담이들 모여라’는 더함봉사회가 주최하고 정릉풍림아이원 입주자대표회가 주관하며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쓰레기 줍기 운동(플로깅 Plogging)을 통해 이웃 간 유기적 연대를 도모하려는 행사다.

정릉풍림아이원 입주자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골고루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아파트 주변 공원과 북한산 둘레길 약 2km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어린이들은 보물찾기하듯 숲길 사이사이 숨어 있는 쓰레기를 찾아내며 즐거워했다. 부모들은 자녀에게 공동체의 의미를 가르치며 환경정화 활동을 함께했다.

주최 측은 행사와 1365 자원봉사포털을 연계해 참가자에게 2시간의 봉사활동실적을 인정하기도 했다.

정희애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정릉풍림아이원 입주민들로부터 쓰레기 줍기 운동(플로깅 Plogging)을 하며 이웃과 소통하고 환경운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는 말씀을 많이 들어서 준비하는 과정의 고단함이 싹 가셨다”고 말했다.

더함봉사회 이지연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플로깅에 참여하신 정릉풍림아이원 입주민께 감사드리며 나와 이웃 그리고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플로깅 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