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복지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4:05:13
  • -
  • +
  • 인쇄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 개최, 복지종사자 노래 경연 등‘다채’
▲ 화순군 복지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홍보 전단

[뉴스스텝] ‘2023 화순군지역사회복지공동체 워크숍 및 어울림 한마당이 12월 8일 금요일 14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열린다.

복지공동체 역량 강화와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주최하고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김성식)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의 지원을 받아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복지공동체 활약사례 공유, 유공자 표창, 슬로건 퍼포먼스 등 1부 워크숍에 이어 초대 가수 공연, 복지업무 종사자 노래 경연을 통해 복지공동체 1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등 화합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특히 화순읍주민자치센터 공연팀의 퓨전 난타, 에어로빅, 줌바댄스 등 축하공연에 이어 2부 어울림 한마당은 민 지, 임금님, 배진아, 이서형 등 초대 가수 공연과 13개 읍면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읍‧면 복지업무 종사자 등 16명의 복지 가수가 펼치는 노래 경연으로 행사장 열기를 더할 것이다.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화순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과 읍면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읍면장과 민간위원장 등 읍면협의체 위원, 복지 이장, 복지부녀회장, 복지기동대, 복지업무 종사자가 참석해 지역을 대표하는 복지 가수를 격려하는 등 열띤 응원전도 펼쳐진다.

김성식 민간공동위원장은“이번 행사는 복지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헌신해 오신 복지공동체 위원님들을 격려하고자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라며“지난 1년간 일선 현장에서 어려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 온 위원님들을 격려해 주시고 초대 가수 공연과 지역 복지 가수들의 향연에 함께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