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역대 최대 참가! 제19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4:05:47
  • -
  • +
  • 인쇄
초록빛 메타세콰이아 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펼쳐
▲ 보성군, 역대 최대 참가! 제19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성군은 지난 4일 전국 동호인 마라토너와 군민 등 5,000여 명이라는 역대 최대 참가율을 선보인 ‘제19회 보성녹차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기간에 열린 이번 대회는 보성군체육회가 주최하고 보성군마라톤연합회,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했으며 풀, 하프, 10km, 5km 종목으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하는 케냐 국적 마라톤 선수들과 김철우 보성군수, 문금주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당선인, 각 기관단체장 등의 내외 귀빈들도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매년 일요일에 개최하는 ‘보성녹차마라톤대회’의 틀(패러다임)을 바꿔 토요일에 개최했으며, 5km 종목 참가자에게는 런닝화, 풀, 하프, 10km, 참가자는 티셔츠 또는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전략으로 역대 최고 접수율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각 코스별 20대에서 70대 부문 1위부터 5위까지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했다.

경기 결과는 풀코스 종합 남자 부문에서 서무영 씨가 2시간 37분 50초 17을 기록했으며, 여자 부문은 문선미 씨가 3시간 17분 49초 83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보성군은 보성군자율방범연합회와 보성경찰서와 협업하여 67개소에 150여 명의 교통인력 배치, 관내 중고등학교 100여 명의 자원봉사 학생들과 보성군 여성자원봉사협의회 등 행사장 내 관리 인력 170여 명을 배치해 안전관리와 행사 안내 등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힘썼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차향 그윽한 5월의 봄날에 길게 이어진 초록빛 메타세콰이아 길을 여러분과 함께 뛸 수 있어 기쁘다.”라면서 “이번 대회가 도전과 성취의 기쁨을 느끼며 군민과 동호인의 건강 지킴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성녹차마라톤대회’ 코스는 푸르게 펼쳐진 보성강과 함께, 푸르른 메타세콰이아가 가득한 그늘 밑에서 시원한 봄 공기를 느낄 수 있으며,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져 있어 전국 마라톤 동호인 사이에 정평이 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