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올해 12개 장학사업 총 4,379명 장학금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4:15:04
  • -
  • +
  • 인쇄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 서울시민 등에 장학금 총 87억 원 규모 지원 예정
▲ 서울장학재단 연간 사업 계획

[뉴스스텝] 서울장학재단은 올해 서울 소재 학교 재학생 또는 본인이 서울시민이거나 서울시민의 가족(자녀 또는 배우자)이면서 타 시도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등에서 총 4,379명을 선발, 87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재단은 지난 2월 27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또한, 재단은 교육비 지원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의 선발규모를 연간 200명에서 300명으로 확대하고,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의 지원 대상에 그동안 장학금 지원을 받기 어려웠던 실용음악 전공을 포함하고 지원 규모도 30명 확대한다.

추가로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을 중단했던 ‘서울교환학생’ 장학금 지원을 재개해 총 60명에게 최대 5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독립유공자 후손 교육비 지원 확대를 위해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모집 규모를 20명 확대할 예정이다.

재단의 2023년 사업계획안에 따르면 올해 계획된 장학사업은 총 12개로 △서울희망대학 장학금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 △서울희망 대학 진로 장학금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서울교환학생 장학금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 △서울희망 하나고 장학금 △서울꿈길 장학금 △청춘Start 장학금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등이다.

연간 사업계획의 주요 내용을 보면 3월에는 ‘서울희망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을 통해 직업전문학교 학생의 등록금을 지원하며 ‘서울희망 공익인재 장학금’ 사업을 통해 공익활동 우수자 등에게 장학금과 공익활동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두산, 바보의나눔과 취약계층 대학 신입생에게 ‘청춘Start 장학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4월에는 가장 많은 장학생을 선발하며, 서울 소재 저소득 고등학생 1,324명에게 학업 장려금을 지원하는 ‘서울희망 고교 진로’ 장학금과 대학생 1,153명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300만 원까지 등록금을 지원하는 ‘서울희망 대학 장학금’을 모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의 증손 이하 후손인 대학생을 지원하는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을 저소득 특성화고 학생에게 지원하는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꿈길 장학금’도 4월 지원 예정이다.

5월에는 저소득 예체능 특기자인 서울 소재 고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서울희망 예체능 장학금’을 지원하며,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을 중단했던 ‘서울희망 교환학생’ 장학금도 올해 모집을 재개해 총 6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7월에는 진로 탐색 과정에 있는 저소득 대학생 총 955명을 대상으로 학업 장려금을 지원하는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을 모집 예정이며, 2학기 ‘직업전문학교’ 장학금을 9월 선발하는 등 하반기에도 장학금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재단의 장학사업은 서울시의 관련 조례에 따라 서울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서울시민 또는 시민의 가족(자녀 또는 배우자)이어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별로 구체적인 신청 자격, 신청 절차 등이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모집공고를 확인하여 지원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 방법 및 상세 지원 내용은 서울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회승 서울장학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는 사각지대 지원을 확대하는 등 장학금 지원 범위와 규모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라며, “장학금 지원이 많은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