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횡성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4:10:30
  • -
  • +
  • 인쇄
시즌1 ‘동치악산 트레킹’ 진행
▲ 2024 횡성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

[뉴스스텝]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지역의 우수한 명산과 걷기 좋은 길 홍보를 목표로 2024 횡성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 시즌1 ‘동치악산’(5월 25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치악산’은 횡성군 강림면에 있으며 비로봉, 향로봉, 곧은재 등 치악산의 정상과 주요 능선 지점을 가장 완만하게 오를 수 있는 곳이다.

이번 행사는 주 행사장인 솔거리 소공원을 시작으로 부곡탐방지원센터를 거쳐 곧은재까지 걷는 왕복 9㎞의 코스로 구성됐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0명이며 네이버 폼, 전화예매를 통해 5월 9일부터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0,000원이고 참가자에게는 강원상품권, 완주자 기념품, 간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챌린지는 횡성문화체육공원, 횡성터미널, 횡성역을 경유하는 횡성군 노선과, 동서울터미널에서 동치악산까지 운행하는 서울 노선의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횡성문화관광재단 사업 담당자는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를 참여하는 모든 분이 동치악산에서 푸르른 5월의 횡성을 만끽하며 안전하게 힐링의 시간을 즐기다 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횡성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 지난 2023년에 횡성호수길, 동치악산, 청태산 등 3곳에서 진행됐으며 회차당 약 400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