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자원봉사자들의 대화합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4:10:36
  • -
  • +
  • 인쇄
어깨동무봉사단과 자원봉사센터 47개 단체 등 500여 명 한자리에
▲ 고흥군, 자원봉사자들의 대화합 ‘제20회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지난 6일 고흥문화회관에서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해 준 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20회 고흥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및 우수 자원봉사자 16명에 대한 표창 수여, ‘세상을 바꾸는 힘, 함께 만드는 네 글자, 자원봉사’라는 슬로건으로 퍼포먼스를 진행했으며, 그간의 봉사활동을 돌아보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화합 한마당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했으며, ‘청홍판 뒤집기’, ‘큰 공 굴리기’ 등 자원봉사 단체 간 명랑경기를 진행해,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도 풀며 봉사단체 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이렇게 봉사단체 간 명랑경기를 진행하는 게 처음이라며, 단체 회원들끼리 이렇게 함께 뛰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줘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격려사에서 “숭고한 봉사를 펼치고 계시는 우리군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고흥군민들의 마음을 모아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어두운 곳에서 희망의 꽃을 피우는 따스한 햇살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1만 8천여 명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누리호 발사, 고흥우주항공축제, 전국체전, 고흥유자축제 등 각종 행사지원, 취약계층 청소와 빨래, 반찬 나눔 등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어 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동구가족센터, ‘2025년 가족음악회’ 성료

[뉴스스텝] 부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변진해)는 지난 12일 ‘음악으로 전하는 사랑과 감사’를 주제로 ‘2025년 가족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의회 안종원 의장, 김미연 부의장, 부산광역시의회 강철호 의원 등 여러 내빈과 관계자 및 이용자를 포함하여 총 2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동구가족센터 다가ON 국적별 자조모임(베트남, 필리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사업보고

행정안전부, 적극적으로 일하다 생긴 실수는 감사원 감사 부담 덜고 소송 지원도 확대한다

[뉴스스텝] 앞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지방정부 공무원이 적극행정위원회 의견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자체감사뿐 아니라 감사원 감사까지 면책이 확대되고, 긴급한 상황에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재난·안전 업무 공무원의 책임 부담이 완화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2월 23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새 정부 국정과제 및 ‘재난·안전 분야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흑마법사 이준영-백마법사 장원영, 흑백마법사 ‘K-POP 골든 로드’ 연다! 스페셜 티저 공개!

[뉴스스텝]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 MC 이준영과 장원영의 남신, 여신 비주얼이 폭발하는 스페셜 티저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오는 30일(화)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2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이준영과 장원영의 진행으로, 약 200분동안 펼쳐진다.‘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은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일본 내 최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