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2024년 첫 기획전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4:05:16
  • -
  • +
  • 인쇄
전시 연계 워크숍 프로그램 참여 신청 모집 중
▲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오는 4월 2일부터 3층 예술놀이터 전시장에서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을 선보인다.

에르베 튈레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볼로냐아동도서전의 라가치상(1998년)’을 수상한 세계적인 아동 그림책 작가이다. 1994년 그림책 작업 시작 이후 약 80권 이상의 책을 발간하며 특히 2010년 '책 놀이' 발표와 함께 국제적인 명성을 얻은 그는 전 세계를 누비며 독자와 관람객, 대중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 창작 세계를 구현해오고 있다.

일상의 단순한 순간에서 마법같은 예술 공간을 만들어내는 에르베 튈레의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에르베 튈레 색색깔깔 뮤지엄'은 ▲작가 소개 및 ▲책의 예술가(A Book Artist), ▲소리와 움직임(Sound and Movement), ▲선, 동그라미, 낙서, 얼룩(Lines, Dots, Scribbles and Stains) 등 네 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에르베 튈레 책 예술 작품들의 기반이 된 ‘혼동하지 마요’(Faut pas confondre, 1998)부터 어린이 그림책의 혁신적인 작품으로 손꼽히는 ‘책 놀이’(Press Here, 2010), 동그라미와 얼룩의 모양만으로 색의 다채로운 변화를 그려낸 ‘색색 깔깔 놀이’(Mix It Up!, 2014) 외 ‘툴루투투’(Turlututu, 2003), ‘손 춤’(La Danse des mains, 2022) 등 다양한 주제로 약 1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전시 오픈과 함께 전시연계 워크숍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감상과 이해를 바탕으로 나도 예술가가 되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눈을 감고 그림을 그리며 아이디어를 맘껏 펼쳐보는 등 에르베 튈레를 따라 나만의 창작 활동시간을 경험해볼 수 있다.

전시연계 워크숍 프로그램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도 개최한 바 있는 권위 있는 해외 작가의 우수 전시를 고양시 어린이박물관에도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고양어린이박물관을 찾는 관람객 모두가 나이와 성별 등 장벽과 편견 없이 서로의 시각을 이해하고 바라보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