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넷분과 여름맞이 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12
  • -
  • +
  • 인쇄
“구이 워터파크에서 시원한 여름 보내요 ”
▲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넷분과 여름맞이 행사

[뉴스스텝]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넷분과가 이서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여름맞이 물놀이 행사를 지원해 알찬 하루를 선물했다.

지난 18일 완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넷분과는 이서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40여명과 함께 관내 구이면에 있는 아쿠아틱 파크 아마존 워터파크에서 여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물놀이 지원은 지역복지넷분과 사업으로 진행했으며, 입장료는 워터파크로부터, 아이들 간식 등은 완주지역자활센터 해피트리브레드(제과제빵), 친정엄마(아동급식)로부터 후원을 받아 아이들이 더운 여름 즐겁게 방학을 잘 마무리하고 앞으로도 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날씨가 너무 더워 친구들과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니 시원하고 너무 즐거웠다”며 함박웃음을 지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완주군 지역복지넷분과는 지난 5월 아이들 그림그리기 대회 등 아동 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며 완주군 지역사회 보장을 위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제4호 치매안심마을 ‘군서면 보라리’ 지정

[뉴스스텝] 영광군은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군서면 보라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정으로 영광군은 군남면 도장리, 영광읍 남천리, 불갑면 안맹리에 이어 총 4곳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하게 됐으며, 지역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치매 예방 중심의 마을 돌봄체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보라리는 노인 인구 대비 치매환자 비율이 12.13%로, 군 전체 평균치인 8.65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공유

[뉴스스텝] 충남도는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승열 도 정책기획관을 비롯해 과제별 주·부연구자, 도·시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래사업 발굴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기초연구 과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현 가능성과 향후 사업화 추진방향 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도는 지난 9월부터 미래 성장동력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회장 김희섭)’은 지난 22일 10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저자 조세프 응우옌)를 선정하여, ‘생각으로부터의 자유’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홍경임 의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