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마도서관,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4:10:18
  • -
  • +
  • 인쇄
글자로 얼굴 꾸미기, 마음상자 만들기 등 독후 활동 연계 진행
▲ 광양중마도서관,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9월 14일,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그림책 '내 마음 ㅅㅅㅎ'의 저자 김지영 작가를 초청해 지역 내 초등학생 1~3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김지영 작가는 2021년 예술의 전당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전'의 전시 작가로 선정됐으며, '내 마음 ㅅㅅㅎ'은 2020년 사계절 그림책상 대상을 수상한 그림책이다.

김지영 작가의 다른 그림책인 '작은 못 달림', '이상한 꾀임에 빠진 앨리스'는 국제적인 그림책 대회인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의 한국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강연의 주제 도서인 ‘내 마음 ㅅㅅㅎ’는 선명한 분홍색과 파란색 자음으로 어린이의 얼굴을 투영한 점이 눈에 띄는 그림책으로, 세상에서 아이스크림을 가장 좋아하는 어린이 주인공이 갑자기 모든 게 맛없고 시시하게 느껴지면서 자음 ㅅㅅㅎ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내용이다.

또한, 중마도서관에서는 1층 어린이실에 '내 마음 ㅅㅅㅎ' 그림책 포토존을 설치해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는 작가의 강연과 함께 글자로 얼굴 꾸미기, 마음 상자 만들기, 초성 카드로 퀴즈 맞추기 등의 활동을 해 친구의 마음을 알아보고 자신의 마음도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작가와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에 대해 친숙함과 즐거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청주시는 23일 오전 흥덕구 가경동 시외버스터미널 사거리에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는 시 대중교통과 직원들과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운수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참여자들은 △무료 환승제(60분 이내 3회) △하차 태그 시 50원 할인 △청주시 정기권 △청주콜버스 등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들을 현장에서

중구,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3일 오후 2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역량 강화 및 나눔 활동’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주도형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2050 탄소중립 구민실천단 단원 등 140여 명이 함께했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포인트

광명시,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 입증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2관왕 영예

[뉴스스텝] 광명시가 환경, 사회, 경제 영역에서 균형 잡힌 회복력을 보여주며 전국 1위 지속가능도시로 인정받았다.시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겨레 지역 회복력 평가 시상식’에서 종합 1위, 환경 영역 1위를 동시에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한겨레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이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환경 경제 사회 등 3대 영역과 10개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