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올해 마지막 ‘남도달밤야시장’ 놀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4:10:51
  • -
  • +
  • 인쇄
12월 9일 미리 만나는 성탄절 콘셉트 행사 ‘풍성’
▲ 광주광역시 동구, 올해 마지막 ‘남도달밤야시장’ 놀러 오세요!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12월 9일 대인예술시장에서 미리 만나는 성탄절을 테마로 하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 4’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도달밤야시장 시즌4’에서는 12월 9일 토요일 오후 4~9시까지 예술형 야시장, 관광형 야시장, 게임형 야시장, 이벤트 야시장의 콘셉트를 한층 강화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예술전시, 스마트 관광게임,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에는 오랜 개발과정을 거쳐 공개한 광주 최초 야시장 전용 앱인 ‘나이트 마켓’을 통해 체험 예약과 먹거리 메뉴 테이블 주문이 가능해 스마트 축제로 거듭나는 ‘줄 안 서는 야시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시즌에서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오겜(오징어게임) 월드’, ‘귀장 체험존’도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고,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영수증 복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장 점포 매출 증진을 위해 마련된 복권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1등 50만 원, 스타벅스 커피 쿠폰 100장, 셀러 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나이트마켓 앱 가입 인증 시 포인트 적립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하는 연말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예술형 야시장’의 상시 전시관인 ‘한평 갤러리’에서는 새롭게 쌍방향 체험형 전시관으로 탈바꿈을 마치고 삼성 디자이너 출신 심보현(Fori Sim) 작가의 개인 전시회를 진행한다. 오는 9일 오후 5~6시 대인예술시장 별별상상정원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광주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운영되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4’는 시민들의 방문을 기다리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준비돼 있다”면서 “남도의 맛·멋·인정이 넘치는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에 방문해 깊어 가는 겨울,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