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0 14:15:12
  • -
  • +
  • 인쇄
▲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

[뉴스스텝]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1회 연천군 어르신 랜선 노래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노인요양원 및 시설 어르신 간의 통합적 여가증진을 통한 문화 소외를 해소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외출이 어려운 노인요양시설 특성상 어르신 5명은 요양시설 내 노래방 시설을 이용, ZOOM으로 대회에 참여했다. 거동 및 이동이 가능한 어르신 5명은 무대가 있는 연천군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무대를 선보였다.

대회는 총 10팀 우선 접수로 진행됐으며, 노인요양시설 대표 4명, 방문요양 대표 2명, 주간보호센터 대표 1명, 경로당 대표 1명, 노인복지관로 대표 1명이 참여해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최종 10팀의 본선 진출자가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대상은 희망 주·야간 보호센터의 어르신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특히 희망 주·야간 보호센터 직원들이 함께 응원해 높은 호응과 반응을 이끌어 수준 높은 경연무대를 선보였다.

응원상은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더욱 빛나도록 우스꽝스러운 춤사위를 보이는 등 한마음으로 응원한 ‘로뎀요양원’이 차지했다.

김학석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랜선 시스템을 이용해 연천군 어르신들 간의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연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에 감사를 드리며, 늘 어르신들께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져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