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산수2동, “얼음 생수 마시고 더위 식혀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4:10:22
  • -
  • +
  • 인쇄
산수청년회 후원…푸른길 공원 일원서 나눔 행사
▲ 광주 동구 산수2동, “얼음 생수 마시고 더위 식혀요”

[뉴스스텝] 광주 동구 산수2동은 최근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주민들을 위한 ‘얼음 생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수청년회로부터 후원을 받아 지역 자생단체와 함께 유동 인구가 많은 푸른길 공원 일원 등에서 주민들에게 얼음 생수를 나눠주며 큰 호응을 얻었다.

조향훈 회장은 “폭염 속에 지친 주민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살기 좋은 호랑꼬두메 마을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열 산수2동장은 “매번 더불어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후원해주시는 산수청년회와 통장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수청년회는 지난 2001년 산수 1·2동 주민들로 결성, 관내 돌봄 이웃을 위한 좀도리쌀 나눔 봉사 등을 20여 년째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따뜻한 커피 한 잔 속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는 대학 학생회관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 ‘Cafe, together!’를 운영 중이라고 24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담카페형 심리회복 프로그램이다.‘마음을 잇는 한 잔, 생명을 잇는 만남’을 주제로 학생들이 또래상담자나 가까운 친구와 함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나누며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도민펀드 도입해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0월 23일 열린 제443회 임시회 혁신산업국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제주의 미래 먹거리로, 도민사회의 공감대와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발전사업의 수익이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제도 설계가 필요한 바, 추자해상풍력발전사업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발전사업 추진시 일반도민들도 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10월부터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메타버스교육체험관’은 미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접목하여 학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화하고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강원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