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옥포 역사문화자산 발굴단 양성교육’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4:10:04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거제시는 옥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옥포지역의 역사적 가치 확산과 마을해설사 양성을 위하여‘옥포 역사문화자산 발굴단 양성교육(기본과정)’참여자를 모집한다.

옥포 마을해설사는 옥포동 일대 도시재생사업과 역사문화자산을 연계한 해설을 지원하며 그에 담긴 역사적 가치를 시민 및 방문객에게 전달하는 중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옥포의 도시재생과 역사·문화자원 및 마을해설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공고 및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22일까지 22일간 진행되며 옥포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전화접수나 방문접수(거제시 옥포대첩로 4길 34)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기본과정에 이어 실질적인 현장탐방과 투어코스개발의 심화과정, 숨어있는 마을역사자원 찾기와 스토리텔링 등 옥포역사를 다양한 각도에서 탐구하고자 준비됐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마을 아카이빙, 부산의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 프로젝트 사례연구, 주민주도 마을해설사 실전 특강, 지역 주도 로컬관광 사업화 방안 등의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옥포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는“옥포 지역의 역사·문화자산 발굴 및 아카이빙 과정을 통해 마을해설사를 양성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주민 참여 실행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포시, 노인의 날 기념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개최

[뉴스스텝] 군포시는 10월 22일 늘푸른노인복지관에서 ‘10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40여 명이 참석해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이날 하은호 시장은 “어르신들께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며 “기억에 남는 책에서 어느 유명한 대학 교수님이 90세 어르신이 되어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우며 배우는 삶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대상 '햇볕쬐기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지난 10월 22일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방문건강관리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햇볕쬐기 나들이’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햇볕쬐기 나들이’ 프로그램은 야외활동이 부족한 어르신들의 노쇠예방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지역 내 걷기 좋은 명소를 찾아 산책과 교류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봄과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운동관리사가 함께하여 어르

강원 방문의 해, 11~12월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 추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특별 추천 여행지’로 강릉시를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8~9월 강릉 지역이 겪었던 가뭄 피해로 인한 관광 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된 강릉의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