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4:01:17
  • -
  • +
  • 인쇄
▲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뉴스스텝] 강화군창업ž일자리센터는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정책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강화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행사는 기념식 및 시상식, 부천대 전종현 교수의 최근 핫 이슈인 Chat GPT 등 AI 활용 취ž창업특강, 취업ž창업ž경영 컨설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ž창직가 양성(인천시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 성과 발표회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강화군의 청년정책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강화청년네트워크협동조합 황철상 이사장, 에듀플루파 강유희 대표가 강화군수 표창을 받았고, 금풍양조 양태석 대표가 배준영 국회의원상, 편가명가 영농법인 편도영 대표가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상을 받았다.

이태산 강화 부군수, 박용철 인천시 의원, 배준영 국회의원,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강화군의 청년 및 일자리정책에 더욱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화군 청년 대표인 황철상 씨와 강유희 씨가 함께 작성한 청년선언문 낭독을 통해 강화 청년들의 다짐을 보여주고 의지를 전달했다.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대상 조영인(나의공간-공유하우스, 공유스페이스) 씨 등 총 10개 팀과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대상 홍종식(청년 취·창업 문제 해결 방안) 씨 등 총 9개 팀이 시상식에 참여했다.

김수빈(경진대회 수상자) 씨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하고 상을 받아 기쁘며,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와 함께 진행하고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이 주인공이라서 더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강화군과 센터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 세대 융합형 창업, 온라인 전문 마케터 육성 등 청년 및 창업 지원에 힘쓰고 있으며, 청년 인구 유입과 구인 구직난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사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앞두고 조사에 참여할 조사원 247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대강당에서 조사절차, 태블릿 활용법, 현장 안전수칙 등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와 주거 실태를 파악해 복지·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남부교육지원청 청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2025년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남을 존중하는 마음은 UP, 부정부패는 ZERO, 남부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서로 존중하는 말 사용하기, 대화로 소통하기, 배려의 말 건네기 등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과제를 구호로 외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용래 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민의힘, 강릉3)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 주요 내용에는 △도지사의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