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무안연꽃축제 공연 축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4:10:19
  • -
  • +
  • 인쇄
공연행사 없지만 예년과 다른 색다른 볼거리 가득
▲ 제26회 무안연꽃축제 공연 축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26회 무안연꽃축제가 7월 20일 ‘내 인생의 화양연화, 다시 피어나다’를 주제로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 일원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적 수해 피해자와 유족의 아픔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공연행사는 취소하고 농특산물 판매와 체험프로그램 위주로 운영한다.

공연은 비록 축소됐으나 연꽃 개화시기에 맞춰 10만여 평 광활한 회산백련지는 만개한 연꽃과 80여 종의 수생식물과 66종의 세계 각국의 연이 전시되고 동물농장, 스마트팜의 수국 등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자신만의 그늘을 만들어보는 그늘쉼터 만들기 체험, 무안백련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신비의 연꽃길 보트 탐사, 자원순환활동을 위한 제로웨이스트샵, 빛과 음악의 치유공간으로 변신한 쿨존과 꽃탑, 불멍이 얼음멍이 되는 이열치열 불멍존, 캠핑존의 이색적인 쉼터에서도 관광객들로 붐볐다.

연빛달빛야행(夜行), 메타버스 여행체험, 3D펜체험, 사진인화서비스, 천연염색체험, 분청자기 물레체험 등으로 운영하여 축제장을 찾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제26회 무안연꽃축제는 축제를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무더위 대책을 마련해 관광객의 편의 증진과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야외 무더위쉼터와 홍보·체험 부스에 아이스박스를 구비하고 노약자와 장애인 등 폭염 취약계층 관광객들에게 생수를 배부하는 힐링냉장고, 산책로와 탐방로 곳곳에 얼린 요구르트와 아이스 연잎차를 시음할 수 있도록 배치하여 관광객 온열사고 예방과 더위 해소에 노력했다.

박문재 축제추진위원장은 “축제를 앞두고 전국적 수해피해로 부득이 행사를 최소화했음에도 이해하고 배려해주신 관광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연잎 가득한 회산백련지를 방문하여 내 인생의 화양연화를 다시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연꽃축제는 오는 23일까지 4일간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이색적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회산백련지 야외물놀이장은 지난 7월 14일에 개장하여 8월 20일까지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안전수준 향상을 위한 하반기 안전보건교육 개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8일부터 30일까지 3회에 걸쳐 도내 기관과 학교의 관리감독자(기관장, 학교장 등) 71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관리감독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에서 관리감독자 집체교육을 의무화한 취지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법적 역할과 책임을 재확인하고, 현장

포항 농식품, 러시아·일본 시장 두드린다…50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회 성과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15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러시아 및 일본 바이어를 초청해 농식품 수출상담회를 열고,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의 성과를 거뒀다.이번 상담회는 포항시가 추진 중인 농식품 수출 다변화 전략의 일환으로, 러시아·일본 바이어 6개 사와 지역 우수 농식품 업체 12개소가 참여해 1대1 맞춤형 상담과 샘플 품평, 제품 홍보를 통해 수출 계약 추진 및 추가 상담 의향을 확보했다.러

나주시, ‘마한왕관 문화행사’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5일 반남 고분군 일원에서 열린 ‘마한왕관 문화행사’가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대 마한의 찬란한 문화와 금동관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기간에 풍물놀이, 마한왕관 만들기 체험, 전통공예 옥 장신구 만들기, 마한음식 시식회, 마한의 생활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