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이천시 창전동 주민총회 및 평생학습발표회 ‘창전마실’성황리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4:10:17
  • -
  • +
  • 인쇄
▲ 2023년 창전동 주민총회 및 평생학습발표회 ‘창전마실’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창전동 심포니공원에서 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창전마실’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주민총회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 마쳤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시범지역으로 선정되어 이번이 3번째로 총회를 개최했다. 5월부터 분과·임원·정기회의와 역량강화 교육 등을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숙의과정을 거쳐 8월 초 정기회의를 통해 최종 의제를 확정한 바 있다.

이번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확정된 의제는 창전동 바로알기 프로젝트, 분리수거장 환경지킴이,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사업, 찾아가는 마을극장, 문화를 비추는 골목 등 5개 분과에서 제안한 5개 사업의제이다.

이날 사전 온라인투표를 거쳐 행사 당일 현장투표 결과, 창전동 인구의 2.1%가 넘는 총 345명의 주민들이 투표에 참여해 최종적으로 113표를 얻은 ‘담배꽁초 수거함 설치사업’이 우선 추진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4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3개 사업 설명과 투표가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투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우리가 직접 투표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축사에서 “마실에 나온 주민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주민자치회 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창전동 주민자치회에 감사 드리고,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주민스스로 결정하는 주민자치회 활동은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정해동 자치회장은 “주민들이 행복한 창전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종 동장은 “비가 오는 중에도 많은 동민 여러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의제를 내년에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내년도 추진사업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