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8회 남부면 수국축제, 화창한 날씨와 함께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3:50:30
  • -
  • +
  • 인쇄
▲ 거제시 제8회 남부면 수국축제,

[뉴스스텝] 거제시 남부면은 지난 28일과 29일 양일간 저구마을의 매물도 여객선 터미널과 저구항 일원에서 ‘제8회 남부면 수국축제’를 개최했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장마철임에도 불구하고 맑고 화창한 날씨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축제의 첫날인 28일의 식전 공연에는 하나되어 공연을 즐겼을 뿐만 아니라 이후 진행된 기념식에도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축제의 성대한 시작을 알렸다.

특히 양일 선착순으로 진행된 남부면 관내의 식당, 음식점 영수증과 수국을 교환하는 ‘수국입양이벤트’는 조기에 소진돼 많은 이들이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했다.

그 외에 진행된 인생네컷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수국리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남부면의 관광 명소를 구경해보는 수국 스탬프 산책 이벤트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버스킹공연, 레크레이션 공연은 호응 속 마무리됐다.

올해 수국축제의 슬로건인 ‘수국, 여름을 걷다’의 산책의 테마로 진행된 수국축제는 축제장을 방문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선선한 바람과 만개한 수국으로 조용한 휴식의 공간을 선사하며 초여름의 낭만을 더했다.

기념식에 참석한 변광용 시장은 “수국은 보기에 아름답지만, 그만큼 손길과 관심이 많이 필요한 꽃으로 매년 이렇게 아름다운 수국을 볼 수 있는건 아끼고 가꿔온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수국 꽃길을 따라 걷고, 시원한 바다내음과 함께 남부면에서 멋진 여름을 즐겨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축제를 개최한 남부면 발전협의회 맹상호 회장은 “올해 수국축제를 위해 기존 수국동산 위 수국공원을 조성했으며, 다양한 볼거리를 위해 공을 많이 들였다”며 “수국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마음속에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을 이 곳에서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면 수국동산에 올해 설치된 야간조명은 해가 진 이후에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산책길을 만들어 주니 수국이 만개한 이맘때 밤에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 배우 박준규♥진송아 부부 출격! 카리스마 박준규, '사랑꾼 면모' 뿜뿜!

[뉴스스텝] 오늘(21일) 오후 8시 방송되는 TV CHOSUN '퍼펙트 라이프'에서는 결혼한 지 30년이 넘어도 알콩달콩 지내는 배우 박준규, 진송아 부부의 모습이 공개된다.박준규와 아내는 두 손을 꼭 잡고 등장해 여전한 신혼부부 케미를 나타냈다. 개그우먼 이성미가 "왜 손을 잡고 다니냐" 묻자, 박준규는 "손을 잡으면 (아내가) 좋아하더라"라며

양주시, 양주농부마켓 설맞이 할인 이벤트 추진

[뉴스스텝] 양주시가 운영하는 양주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양주농부마켓에서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설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진행하고, 기간 내 양주농부마켓 로그인 시 20% 할인쿠폰 2장이 자동 지급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부담없이 풍성한 명절

의정부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20일 시장실에서 문화상 수상자포럼 제8대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해를 맞아 제8대 임원진 출범 이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임원진은 단체 소개와 함께 신임 회장 취임 및 임원진 구성 현황을 전달했다. 이날 임원진은 문화상 수상자포럼의 설립 취지와 그간의 주요 활동을 설명하고, 2026년 한 해 동안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상 수상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