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꿈을 잇다+ 2025 강원교육페스타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55:10
  • -
  • +
  • 인쇄
“더 나은 강원교육 주체들의 꿈을 잇는 교육 주체들의 축제의 장 마련”
▲ 2025 강원교육페스타 개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디지털교육기획부와 함께 11월 1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에서 ‘꿈을잇다+ 2025 강원교육페스타’를 개최한다.

2025 강원교육페스타는 더 나은 강원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교육 주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2023년부터 새롭게 기획된 행사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디지털교육기획부와 협력을 통해 학생·학부모 대상 오프라인 진로멘토링 사업과 연계하여 운영된다.

‘여는 마당’에서는 강원교육공모전 우수작 감상과 속초 소년소녀 합창단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김태원 전 구글 임원이 ‘인공지능(AI) 시대를 위한 창의적 인재와 교육’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수업 나눔 마당’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내 17개 시·군 교사들의 △생생한 수업사례 나눔 △강원교육연구회의 운영 결과 공유 △수업 관련 다양한 연수 △초등 수리력 확보 방안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꿈나눔마당’ 에서는 이준형 마술사의 ‘학생 참여 동기유발 마술쇼’를 시작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140만 구독 유튜버(닥터프렌즈)이자 이비인후과 전문의인 웹소설가 이낙준 작가가 ‘꿈꾸는 나 용기, 도전과 극복’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더불어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진석 한국교육방송공사(EBS) 대표 강사가 ‘학생 진로 학업 설계 방법 토론회’를 진행한다.

‘체험마당’에서는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방송 중계차 내부에서 진행되는 △조그마한 방송국 체험 △카메라·크로마키 체험 등 방송 관련 진로 체험 △한글·수학 놀이 △책 놀이 등 교육 관련 체험활동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로봇·드론 체험 등 다양한 미래산업관련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어울림마당’에서는 △체험 스탬프 투어 △벌룬쇼 △버스킹 공연 △교육 네 컷 체험 △룰렛 이벤트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경호 교육감은 “2025 강원교육페스타는 학생의 배움과 삶을 지원하는 교육 주체 간 만남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뜻깊은 자리”라며, “강원교육이 함께 성장하고 비상하는 여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