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 스피드 스케이팅, 내년 철원에서 다시 만나자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3:55:14
  • -
  • +
  • 인쇄
▲ 안녕 ! 스피드 스케이팅, 내년 철원에서 다시 만나자 ~

[뉴스스텝] 동계 스포츠의 메카인 철원군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50여일 간 주민 건강증진과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철원 야외 스케이트장을 운영했다.

스케이팅 시설은 군에서 경기장을 조성한 후 철원빙상경기연맹(회장 강춘학)에서 자체적으로 운영 관리한 400m트랙의 정규 스피드 스케이트장으로써 주중 80여명, 주말 150여명이 찾는 등 동계 기간 5000여명이 방문했으며, 겨울철 철원군 대표 동계 운동시설로 자리매김했다고 철원군은 평가했다.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제57회 백곰배 전국초등학교 스피드 스케이팅 대회 개최는 물론철원 어린이 빙상클럽인“스피원”의 상시 훈련장으로 이용하며 빙상 꿈나무 육성의 바탕이 됐다. 또한 6사단 7여단, 3사단 화학대, 5군단 1기갑여단 등 주민뿐만아니라 군장병 체력단련장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내년에는 백곰배 전국초교 대회와는 별도로 대빙회장기 전국생활 스케이트대회, 道교육감기 스피드 스케이팅 대회 등을 연속 유치하여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민.군.관이 하나되어 미사용 군용지을 철원군민 그리고 군장병 등 모두가 함께 조성하고 사용한 저력을 바탕으로 국제 스케이트장 유치와 이를 통한 철원 동계스포츠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 계속하여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