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남원 춘향제, 이번에는 전국의 대학생들이 홍보 메신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3:55:25
  • -
  • +
  • 인쇄
남원시, 26일 대학생 SNS 홍보단 발대식 개최 …
▲ 남원시, 26일 대학생 SNS 홍보단 발대식

[뉴스스텝] 남원시는 26일 남원시 평생학습관 3층 강당에서 ‘95회 춘향제, 대학생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신설한 대학생 SNS 홍보단은 기자팀 11팀, 영상 콘텐츠팀 15팀 등 총 26팀이 최종 선발됐다.

대학생 SNS 홍보단은 지난 2월 9일부터 약 2주간 전국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휴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최종 선발됐다.

3명의 외국인 대학생이 포함됐고, 전국 24개 대학교 대학생 34명 총 26개 팀이 제1기 대학생 홍보단으로 임명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재연 남원시 문화관광교육국장을 비롯해 강탁원 남원시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이 참석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사를 전달하는 등 제1기 대학생 홍보단의 성공적인 출발을 응원했다.

이어 발대식에서는 콘텐츠 에디터 기자증 수여식과 함께 홍보단 활동 지침 교육, 콘텐츠 기획 관련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홍보단원들은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주의 사항 등을 숙지했다.

김재연 남원시 문화관광 교육국장은 발대식 환영사에서 “올해로 95회째는 맞는 춘향제가 국내를 대표하는 K-문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운데 제1기 대학생 홍보단 출범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 큰 영광”이라며 “SNS 홍보단이 생생한 현장 소식과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발된 홍보단원들은 올해 5월까지 95회 춘향제는 물론 남원시의 주요 정책과 행사, 숨은 명소 등을 직접 취재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 남원시의 매력을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남원시는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소정의 활동비와 기사 작성에 따른 원고료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