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하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 통해 보육 안전‧회계 투명성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3:50:24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9월 16일 2025년 하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16일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큰꿈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 22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대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리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어린이집 회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투명한 회계관리의 실효성을 높였다. 지난 3월 실시한 상반기 교육에 이어 시기별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주제를 구성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상원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교육에 참석해 주신 관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관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송은희 의정부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이번 교육이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모든 보육교직원이 전문성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시장은 “어린이집 관리자는 보육현장의 핵심”이라며 “관리자의 전문성과 책임감이 곧 아이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시에서도 지속적인 교육과 행정적 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보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