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청사 청렴 인테리어로 깨끗한 마음가짐 다지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3:55:15
  • -
  • +
  • 인쇄
신뢰 받는 행정, 청렴문화 확산 위한 노력
▲ 동문1동, 청사 청렴 인테리어로 깨끗한 마음가짐 다지기

[뉴스스텝]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작년 12월 신청사 입주 이후, 청렴 문화를 일상 속에 스며들게 하기 위한 ‘청렴 인테리어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공직자의 청렴 의식 고취와 주민의 신뢰 향상을 목표로, 청사 전역에 청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다양한 요소를 도입하기 위함이다.

청사 입구에 청렴 전광판을 설치하여 방문객이 청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청렴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청렴 캠페인 영상을 수시 송출하여 직원과 주민 모두에게 청렴 실천을 자연스럽게 각인시켰다.

또한, 층별 청렴 카툰과 청렴 계단 시트지를 부착하고, 화장실 내 청렴 명언과 민원실 내 청렴 문구 노출로 청렴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청사를 방문한 한 시민은 “청사 곳곳에 청렴 문구와 그림이 있어 처음 들어올 때부터 신뢰감이 느껴졌다”며 “이런 분위기 속에서 민원을 해결하니 행정서비스가 더 투명하고 믿음직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동문1동 이범신 동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하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청렴 인테리어를 통해 직원들이 청렴을 되새기고, 주민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행정기관으로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독서토론회 운영, 청렴 벽화 제작, 청렴 명함 제작, 청렴 종이컵 제작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