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00:25
  • -
  • +
  • 인쇄
고물가 시대, 똑똑한 소비생활하자
▲ 강릉시,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자

[뉴스스텝] 강릉시는 소비자물가 오름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의 이용률 제고를 위하여 지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는 착한가격업소에서 강릉사랑상품권(강릉페이)로 결제할 경우, 환급률을 기존 이용금액의 10%에서 5% 추가 제공하고 있으며,업소의 판매 제품을 주문 시에는 소비자에게 배달료 2천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6월 말 현재 강릉시에는 81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이 가운데 58개소가 강릉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다. 가맹점 목록은 강릉페이 앱 메인화면의‘결제매장 찾기’를 클릭한 후 착한가격업소 체크하여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에서는 강릉시뿐만이 아니라 전국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내 주변의 착한가격업소 위치, 가격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강릉시는 올해 하반기에 착한가격업소를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며, 업소 이용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