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송학장터길 들락날락 플리마켓' 사전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4:00:38
  • -
  • +
  • 인쇄
'송학장터길 들락날락 플리마켓'의 닻을 올리다
▲ 사전행사(강의, 및 마술쇼) 및 지난해 행사사진

[뉴스스텝] 제천시에서 위탁 운영하는 농촌협약지원센터는 최근 송학면 행정복지센터에서‘송학장터길 들락날락 플리마켓’ 준비를 위한 사전 행사를 진행했다.

들락날락 플리마켓은 2022년부터 4년째 이어지는 송학면의 대표행사로, 해를 거듭할수록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늘고 있어 공동체 회복과 주민주도형 마을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이번 사전 행사는 플리마켓 성공 사례, 마케팅 전략, 사전 준비 및 환류 계획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송학중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콘텐츠 개발 마술쇼를 연이어 진행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송학중학교는 2021년과 2022년 연속 입학생이 없어 폐교 위기에 직면했으나, 이번 해에만 13명의 신입생이 입학해 전교생이 35명으로 늘어났으며, 5월부터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플리마켓에도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싱그러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연 센터장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활성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며 "오늘의 경험이 사회 공헌의 가치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직접 만든 물건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고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송학장터길 들락날락 플리마켓’은 5월부터 10월까지 송학장터길(송학면 무도리 205-4 일원)에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무주에 53m급 고가사다리차 배치…고층건축물 화재 대응 강화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무주소방서에 53m급 고가사다리차(사업비 9억 3천만 원)를 새롭게 배치하고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이번에 배치된 53m 고가사다리차는 무주군 최초의 고층건축물 대응 특수장비로, 최대 17층 높이(약 53m)까지 사다리를 전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층 아파트나 대형건물 화재 시 인명 구조와 화점 진입이 한층 신속하고 안전하게 가능해졌다.이 장비는 첨단

장성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접수

[뉴스스텝] 장성군이 30일부터 7월 1일자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했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통합검색 창에 ‘지가’를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찾을 수 있다. 소재지 등 빈칸을 채워 넣고 ‘확인’을 누르면 지가를 볼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이 어렵다면 장성군 민원봉사과 또는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도 된다. 토지 소유자 또는 이해 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서산시, 2025년 스마트 혁신 골든벨 개최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10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스마트 혁신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골든벨은 직원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시 주요 정책 공유를 위한 참여형 학습의 장으로서 부서 간 칸막이 없는 협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서바이벌 형식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시 역점 시책 및 주요 업무, 시정 현안 및 조직문화 혁신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