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청년과 함께하는 팝업클래스 두 번째 시간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3:55:16
  • -
  • +
  • 인쇄
커피 시음부터 창업 이야기까지…쌍방향 체험형 강연에 호응
▲ 대구 중구, 청년과 함께하는 팝업클래스 두 번째 시간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삼덕동 소재 카페 ‘수평적관계’에서 2025년 두 번째 청년 팝업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수평적관계’ 김태환 대표가 직접 진행한 체험형 강연으로,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과 창업 경험을 청년들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1부에서는 커피의 생산지, 품종, 로스팅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맛과 향을 직접 비교 시음하며, 커피의 유통 구조 및 등급별 특징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론과 실습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진행 방식이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2부에서는 김 대표의 실제 창업 과정과 브랜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조언이 이어졌고,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예비 창업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커피 시음과 구조 설명이 매우 흥미로웠고, 대표님의 경험담은 창업을 고민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과 함께한 점도 특별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년 팝업클래스’는 2024년부터 시작된 대구 중구의 대표 청년정책 사업으로, 일방적인 강의 형식을 넘어 청년과의 소통을 중심에 두고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클래스 종료 후 실시되는 만족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연사와 주제를 기획함으로써, 실용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팝업클래스가 단순한 강연을 넘어 실질적인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수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연수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 생활과 문화·예술적 소양 함양을 돕기 위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장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마디트래블’, 로봇 체험 활동을 통해 로봇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로봇캠프’, 인공지능(AI)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AI프로젝트’로 구성됐다. 문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시, 우리가 몰랐던 국보 하회탈展

[뉴스스텝]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신년을 맞아 송강미술관과 공동 주관으로 문화관광 활성화 특별전 '우리가 몰랐던 국보 – 하회탈展'을 1월 30일부터 2월 28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상설갤러리에서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안동에서 탄생해 오늘날까지 전승돼 온 하회탈을 중심으로, 우리가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국보 하회탈의 역사적․예술적․정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자 한다.대한

관세청 이진희 통관국장, 부산신항 해상화물 통관 현장 점검

[뉴스스텝] 이진희 관세청 통관국장은 1월 29일 부산신항(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을 방문하여 해상화물 통관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해상화물을 이용한 마약 밀반입 차단 단속체계를 점검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통관과 물류흐름 실태를 종합적으로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부산항은 국내 컨테이너 물동량의 약 78%를 처리하는 우리나라 최대 무역항이자, 세계 2위 수준의 환적항으로 글로벌 해상물류 네트워크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