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학부모 자녀교육 정보 모두 모아! 핵심만 쏙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3:55:23
  • -
  • +
  • 인쇄
대구시교육청, 2025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보급
▲ 2025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개정 보급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에게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개정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의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2013년 제작 이후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해 올해로 13번째 개정·발간 되며, 자녀의 성장단계 별 필요한 최신 정보들을 담아 ▲유치원,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 내용은 ▲(유) 놀이중심교육, 필수 예방접종, 유아학비 지원제도 등, ▲(초1~3학년)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2022 개정교육과정 등, ▲(초4~6학년) 사춘기 자녀 교육 등, ▲(중) 진로학기, 자기주도적 공부방법, 고입전형 내신 산출 등, ▲(일반고)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등, ▲(특성화・마이스터고) 취업과 진로 지도, 면접관련 내용 등, ▲(특수) 관련 교육과 다양한 지원서비스 등이다.

특히, 올해는 가이드북 외에 급별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꼭 알아야 할 필수 교육 정보만을 담은‘핵심만 쏙쏙’ 미니북을 추가로 제작해 본 책과 함께 배포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유치원 3세와 4세,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고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유치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학부모에게 배부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북을 활용해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에서 학부모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님들께서 가이드북을 항상 가까이 두시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대구미래교육’실현을 위해 학부모님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