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국제교육원, 프로젝트 활동 중심 영어 몰입형 수업 겨울방학 집중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6 14:00:19
  • -
  • +
  • 인쇄
▲ 프로젝트 활동 중심 영어 몰입형 수업 겨울방학 집중캠프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이 도내 초․중학생550여 명을 대상으로 1월 6일부터 오는 2월 21일까지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방학 집중캠프 과정을 운영한다.

방학 집중캠프는 원어민 교사들이 진행하는 활동 중심 영어 몰입형 수업으로 ▲청주운영팀은 180명 ▲북부(충주), 남부, 중부 운영팀은 각 96명 ▲북부(제천) 운영팀은 88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교육기간은 운영팀별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1주부터 3주까지 다양하다.
생태계, 스마트팜, 세계 탐험 및 유엔난민기구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젝트 중심의 활동을 하며,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협업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방학동안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 영어 실력과 학습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는데, 앞으로도 계속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살펴 학생 맞춤형 영어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교육원은 2025년에도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리딩 클래스, 찾아가는 감동영어교실, 글로벌 학생 어학당 등 충북 도내 학생들의 영어와 제2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OB맥주(주) 전주지점, 세밑 한파 녹이는 '사랑의 온기' 전달

[뉴스스텝] OB맥주(주) 전주지점이 26일 전주시를 찾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쾌척하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채용석 전주지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주시 저소득 계층의 생계 지원 및 복지시설 지원 등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례군,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전남 구례군은 지난 25일 구례군 노인회관에서 ‘2025년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 활동보고회 및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네 번째 개최하는 간담회는 어르신 생활을 돕는 마을활동가들과 읍면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신들의 1년 동안 활동했던 내용들과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2025년 11월 13일자로 마을활동가 1기 임기가

대구달성교육지원청–초록우산,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2,000만 원 전달

[뉴스스텝]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청사 회의실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생맞춤 성장지원금’ 전달식을 연다. 이번 전달식은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들의 기본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보호자를 통한 지원이 어려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이주배경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지원금은 경제·의료·주거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10명의 학생(가정)에게 각 200만 원씩, 총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