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어린이집, 전주시복지재단에 행사수익금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3:50:25
  • -
  • +
  • 인쇄
늘푸른·데시앙우리·세안·아침해 어린이집, ‘걷GO! 줍GO! 놀GO! 그린챌린지’ 행사수익금 151만 원 기부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는 전주·완주지역 4개 어린이집 원아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보호 실천 행사를 열고 그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늘푸른어린이집과 데시앙우리어린이집, 세안어린이집, 아침해어린이집 등 4개 어린이집은 26일 전주시 복지재단에 151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4개 어린이집이 지난 14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에코시티 세병공원에서 연합으로 실시한 ‘걷GO! 줍GO! 놀GO! 그린챌린지’ 행사를 통해 모금된 것이다.

그린챌린지 행사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기로 약속하고, 참가비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로 뜻을 모았다.

기부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우리 아이가 살아갈 지구가 깨끗하고 따뜻한 사람이 많은 곳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방섭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은 “뜻깊은 행사를 통해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기부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아동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