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창업마루나비 스튜디오 및 팹랩’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3:40:21
  • -
  • +
  • 인쇄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다양한 장비 교육 운영
▲ ‘충남창업마루나비 스튜디오 및 팹랩’ 교육 운영

[뉴스스텝]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7월부터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스튜디오 및 팹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년 교육은 7 부터 11월에 걸쳐 26회차 운영되며, 충청남도 내 거주/재학/재직 중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스튜디오 및 팹랩 교육은 ▲DSLR 제품 촬영 ▲AI 모델을 활용한 콘텐츠·영상제작 ▲LED아크릴 키링 만들기 ▲3D프린터로 감성소품 만들기 ▲플로터 활용 홍보물 제작 등의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 지원되어 무료로 이수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충남창업마루나비 스튜디오/팹랩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교육별 상이하며, 자세한 모집공고 및 지원방법은 충남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충남창업마루나비의 스튜디오, 팹랩 공간이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 구현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