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테크니션 스쿨,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1 13:55:31
  • -
  • +
  • 인쇄
2023년 여수시민학교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 쾌거
▲ 상장

[뉴스스텝] 여수시 대표 청년일자리 사업인 ‘테크니션 스쿨’이 지난달 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전국의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발굴과 보급을 위해 수여되는 상으로, 여수시는 지난해 ‘여수시민학교’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시가 지난 2010년부터 지역 청년들의 여수국가산단 취업을 목표로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해 제14기까지 567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484명이 여수국가산단을 비롯한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취업하며 90%가 넘는 취업률을 달성했다.

특히 여수국가산단 채용 방향에 맞춘 영어, 화학, 수리, 국어, 국사, 인성, 면접지도 뿐 아니라 교육생 개인의 특성과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에 맞춘 개별 지도와 기업체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만들기 위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둔 교육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시 최고의 취업등용문인 테크니션스쿨이 전국적 우수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뿌듯하다”며 “높은 취업률을 이어갈 수 잇도록 운영의 내실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는 196개의 평생학습도시 단체장과 74개의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단체로, 전국의 평생학습도시 발전을 위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 증진 및 대한민국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