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온기나눔 자봉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2 13:50:41
  • -
  • +
  • 인쇄
“추석 맞이 지역 내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 통해 지역복지 증진 앞장서 ”
▲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 온기나눔 자봉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는 11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260세대를 위한 쌀, 라면, 유과 등이 포함된 온기나눔 자봉꾸러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그 취지에 발맞추어 13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추천받고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개인 및 단체의 후원으로 물품이 준비되었다.

특히 남구 지역에 소재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도 자원봉사활동과 후원이 이루어져 기업과 자원봉사자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온기나눔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활동에 이웃을 위해 참석한 후원 자원봉사자 및 기업 자원봉사단, 자원봉사 단체는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 개인 자원봉사자 강미진, 박시윤, 손순옥, 정순화(킨더베베), 권오덕

▲ 기업 자원봉사단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비앤지평화상사(남상식), 월드공조(강란옥), ㈜대림주류유통(오동엽)

▲ 자원봉사 단체대구천호라이온스클럽(박현수),성현나눔봉사단(조동래), 안전모니터봉사단 남구지회(이종길),엔젤봉사단(법무법인 동반), 이천한마음봉사단(이춘호),천자봉사단(김용임), 포순이봉사단(안임순),한다솜모꼬지봉사단(신현구), 한마음재능기부봉사단(공성영)

김재덕 센터장은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단체, 그리고 기업이 힘을 합쳐 진행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마음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온기나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하도초, 내년 1월까지 해녀박물관에서 ‘바다를 담은 손’ 전시 개최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하도초등학교는 25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해녀박물관 1층 로비에서 ‘바다를 담은 손–어린이의 눈으로 본 제주 해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학년 학생들이 제주 해녀의 삶과 문화를 어린이의 시각으로 탐구하고 이를 미술 활동으로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형 자율학교 문·예·체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이 제주의 자연과

인천시설공단, 노-사 한마음으로 ‘이웃나눔’ 실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은 25일, 지역 내 에너지 취약 가구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25일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공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여 조성한 ‘온가족 사랑공동체’ 모금액을 통해 재원을 마련하여 연탄 3,000장을 구입, 이를 관내 에너지 취약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김재보 이사장은 “겨울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

의정부시,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 증축…공사 기간 임시 폐쇄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이용 수요가 많은 의정부1동 입체공영주차장(의정부1동 190-16번지)의 증축 공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증축을 통해 기존 67면에서 99면으로 32면이 늘어나, 주차난 완화와 보다 나은 주차환경 제공이 기대된다.시는 공사 안전 확보와 원활한 시공을 위해 11월 11일부터 내년 7월까지 해당 주차장을 임시 폐쇄한다.이에 따라 인접한 의정부둔치주차장(의정부동 30-38) 의정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