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교지원센터,‘온라인응시원서접수시스템’개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4:00:47
  • -
  • +
  • 인쇄
기간제교사 등 학교 채용업무 신속 지원을 통한 학교업무 경감 및 채용 신뢰도 향상
▲ 온라인응시원서접수시스템 소개

[뉴스스텝] 대구학교지원센터는 학교의 기간제교사 및 1수업 2교사제 수업협력교사 채용업무를 신속하고 투명하게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응시원서접수시스템’을 구축하여, 8월부터 업무지원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응시자는 전자메일 또는 방문의 방법으로 원서를 제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센터 누리집에서 학교별 채용정보를 확인 후 바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학교별 응시원서접수 현황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여 채용 절차에 대한 응시자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향상될 전망이다.

대구학교지원센터로 기간제교사 채용 업무를 위탁한 학교는 센터 누리집에 학교 기관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채용 업무지원 신청을 하고, 원서접수 종료 시 지원서 및 평가 결과를 시스템상으로 신속하게 조회할 수 있다.

박정희 단장은 “온라인응시원서접수시스템 개통으로 학교의 채용 업무를 더욱 신속하고 투명하게 지원할 예정이며, 2024년도에도 학교 업무경감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학교 업무 부담을 줄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