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제1회 동성로 타임워프페스타 9월 19~20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4:00:08
  • -
  • +
  • 인쇄
관광특구 지정 1주년 기념, 전통과 현대, 낮과 밤을 잇는 화려한 시간여행
▲ 대구 중구, 제1회 동성로 타임워프페스타 9월 19~20일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오는 9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동성로 관광특구 일원에서 ‘관광특구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도심 시간여행 콘셉트의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시간을 열다) '동성로 취타대 퍼레이드, 관찰사의 순시'

19일과 20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경상감영공원에서는 타종의식, 수문장 교대의식, 난타공연이 열리며 축제의 문을 연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동성로 취타대 퍼레이드, 관찰사의 순시’를 주제로 한 행렬이 경상감영공원을 출발해 동성로 28아트스퀘어와 구 중앙파출소까지 행진하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전통문화를 생생히 선보인다.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는 전통 무예 공연과 마당극도 펼쳐지며, 관찰사‧순라군‧취타대‧기생 등 80여 명으로 구성된 행렬단이 참여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생생한 역사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시간을 넘다) '제1회 동성로 타임워프 페스타'

축제 메인행사인 ‘동성로 타임워프 페스타’는 관광특구 지정 1주년을 기념해 양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동성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인 19일 오후 6시 동성로 28아트스퀘어 메인 부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시간여행 퍼포먼스로 시작해, 90년대 히트곡의 주인공인 가수 소찬휘가 열정적인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어 구독자 183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정선호, 박근미가 세대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둘째 날에는 1990~2000년대 인기 댄스‧가요 경연대회 ‘동토즐(동성로! 토요일은 즐거워!)’ 무대가 열려 예선을 통과한 30개 팀이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구고, 발라드의 황제 가수 조성모가 무대에 올라 감미로운 공연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무대에서는 ▲추억의 방송과 퀴즈쇼가 상영되는 ‘타임캡슐 시네마’ ▲1990~2000년대 패션 트렌드를 재현한 ‘동성로 패션위크’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세대 초월 랜덤플레이댄스’ 등이 이어지며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흥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한국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장터와 K-푸드 체험존 ▲90년대 인기 상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추억의 백화점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동성로 반짝시장 ▲구 중앙파출소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이 운영되어 축제의 흥을 더한다.

또한 ▲DJ 복고다방 ▲스티커사진 ▲레트로 오락실 ▲외국인 대상의 Y2K 스타일 헤어&뷰티 체험존 등 남녀노소와 외국인 모두 즐길 수 있는 감성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밤 시간을 즐기다) 'DJ와 함께하는 동성로의 밤'

밤이 되면 동성로는 화려한 조명과 음악, 뜨거운 열기로 물든다.

19일 저녁 동성로의 중심, 28아트 스퀘어에서는 ‘DJ 파티 in 동성로x로데오’가 열려 전문 DJ의 공연과 함께, Mnet ‘쇼미더머니11’ 준우승자 래퍼 허성현의 특별무대가 파티의 열기를 더한다.

또한 구 제일은행 앞(19일)과 CGV대구한일 앞(20일)에서는 노래 공연과 스트릿댄스가 펼쳐진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동성로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며 “전통과 현대, 낮과 밤이 공존하는 이번 행사가 동성로 관광특구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한 대표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