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1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자치회 활동’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3:45:40
  • -
  • +
  • 인쇄
문화 유적지 탐방하며 환경정화 활동 실시
▲ 고양특례시 일산1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자치회 활동’진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일산1동 주민자치회는 일산중학교 학생과 주민자치회 위원 등 30명이 참여한 ‘청소년 자치회 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일산중학교 청소년들은 고양시에 소재한 서오릉과 행주서원을 방문하여 문화 유적지를 탐방했고, 목판 인쇄 체험 및 문화재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을 실시했다.

2022년 ‘청소년 자치회 구성’ 사업에 이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이 고양시 주요 명소에서 현장체험을 하며 고양시 문화유산의 가치에 대해 되새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주변 쓰레기 줍기를 통해 문화재 보존에 대한 책임감도 가져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박광석 일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우리 고장의 문화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아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다음 행사 때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준비할 계획이니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