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타기업과 예비스타기업 손잡고 쑥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3:35:17
  • -
  • +
  • 인쇄
제주도․제주TP, 스타기업 지역혁신 선도 협업프로젝트 참가 기업 모집
▲ 제주테크노파크 본부동(제주벤처마루)

[뉴스스텝] ◌ 제주 스타기업과 예비 스타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는 협업프로젝트가 추진된다.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 원장 지영흔)는 ‘스타기업 지역혁신 선도 협업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 2023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제주 스타기업이 보유한 기술, 생산, 마케팅 역량과 중소・벤처 기업의 기술을 접목해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특히 올해는 스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전체 지원 규모는 약 3억 원이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 제작, 마케팅, 전시회 참가, 수출 및 투자 유치 등 프로젝트별 최대 6,500만 원까지 기업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제주산업정보서비스에서 확인하거나 제주TP 기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편, 제주TP는 2023년부터 스타기업 지역혁신 선도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총 17개 기업을 지원했다. 지난해의 경우 8개 기업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사업화 매출 22억 7,000만 원, 고용창출 12명, 특허출원 1건, 상표 출원 1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0월 중 시행한 울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가 우리나라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회야 및 천상정수장에서 공급되는 정수로, 검사 항목은 총 60개에 이른다.세부적 검사 결과를 보면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등 미생물 4개 항목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 질소, 불소, 중금속 등 유해영향 무기물질 12개 항목의 경우 모두 ‘불검출 또는 기

[누난 내게 여자야] '직진남' 김무진, '발레리나' 박예은에 호감 느끼나? 러브라인 지각변동 포착!

[뉴스스텝] KBS 연애 리얼리티 '누난 내게 여자야'의 '몰표녀' 구본희와 '직진남' 김무진 사이에 'IT 엔지니어' 김상현이 등장하며 본격 삼각 로맨스를 형성한다.24일 방송되는 연상연하 리얼 로맨스 '누난 내게 여자야'에서는 랜덤 상대와 데이트하는 '왓츠 인 마이 백' 데이트가 이어진다.'몰표녀' 구본

서울시, 실물 기후동행카드, 휴대폰 뒷면에 대면 모바일 앱에서 충전

[뉴스스텝] 모바일 카드와는 달리 직접 지하철역을 방문해야 충전과 환불이 가능했던 ‘실물 기후동행카드’가 앞으로는 모바일앱으로도 충전할 수 있고 필요시 사용정지와 환불도 휴대폰에서 가능해진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상관없이 모두 가능하다. 서울시는 오는 25일부터 모바일티머니 앱을 통한 실물 기후동행카드 통합관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쁜 출퇴근 시간 또는 환승 대기 중에도 빠르고 쉽게 충전 등을 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