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정라동문화체육회, “쓱쓱싹싹” 가을맞이 청소 봉사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5 13:35:13
  • -
  • +
  • 인쇄
“쓱쓱싹싹” 가을맞이 공기정화사업 ⇒ 독거노인 1가구 진행
▲ 정라동문화체육회, 가을맞이 청소 봉사

[뉴스스텝] 정라동문화체육회는 11월 4일 오후 1시, 회원들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쓱쓱싹싹 가을맞이 정리 봉사’와 생활 폐기물 정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 대상 가구는 고령과 지병으로 인해 오래된 가구와 생활용품을 버리지 못하고, 집 안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독거노인 세대다.

회원들은 가구 이동과 불용품 정리, 주변 청소 등을 진행하며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힘썼다.

박상호 회장은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거동이 불편해 집 안 정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작은 도움이지만 어르신께서 보다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돕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뉴스스텝] 삼척시가 도계 협동아파트 매입·리모델링 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하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지난 8월 '2025년 상반기 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 공모사업(100세대) 선정에 이은 추가 성과로, 현재 추진중인 강원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마을정비형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120세대)

경북소방, “해넘이·해맞이 즐기되 안전은 반드시 지켜야”

[뉴스스텝]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연말연시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로 산과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한파와 대설, 급격한 기상 변화로 미끄럼 사고와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어 행사 참여 시 사전 준비와 안전 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해넘이와 해맞이를 위해 산에 오를 땐 출발

군산시평생학습관, 전북특별자치도 우수 평생교육기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군산시평생학습관이 평생교육 및 문해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특별자치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군산시평생학습관의 정책적 성과와 운영 역량이 높이 평가된 결과이다.그동안 군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과 문해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접근성을 높여왔으며, 학습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에도 공헌해왔다.또한 시민 맞춤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