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강원 원정서 리그 2연승&맞대결 3연승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3:40:09
  • -
  • +
  • 인쇄
▲ 7월 26일 제주전에서 김천상무 선수들이 파이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강원 원정길에 나선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8월 9일 토요일 19시 30분, 강릉하이원아레나에서 강원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R 원정경기를 치른다.

지난 제주전에서 승리를 거둔 김천상무는 강원전 맞대결 3연승과 함께 리그 2연승을 노린다.

▶ 지난 맞대결 기세 살려 정규 라운드 ‘스윕승’ 도전!

올 시즌 김천상무는 강원에 유독 강한 모습이다.

시즌 첫 맞대결인 6R에서는 강원보다 2배나 많은 슈팅을 기록했고, 이동경의 결승포를 앞세워 1대 0 승리를 거두었다.

▶ 두 번째 경기에서는 말 그대로 ‘맹폭’을 가했다.

슈팅 숫자는 19대 7로 강원을 크게 웃돌았고, 결과도 4대 0으로 대승이었다.

두 경기 모두 무실점이었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3로빈 맞대결을 앞둔 현재 정규 라운드 ‘스윕승’에 도전한다.

최근 흐름도 김천상무가 우세하다.

7월 세 경기에서 2승 1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직전 경기인 제주전에서 3대 1 완승을 거두며 제대로 분위기를 탔다.

반면, 강원은 7월 세 경기에서 2무 1패에 머물러있다.

물론 방심은 금물이다.

강원은 무승부를 거둔 2경기 모두 추가시간에 득점을 올렸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김천상무의 선수단 분위기는 좋다.

부상으로 잠시 전열에서 이탈한 박찬용이 곧 복귀를 앞두고 있다.

최근 합류한 11기 신병 선수 7명도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김인균, 박태준, 김현우 등 다양한 포지션에 있는 선수들이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지난 맞대결 결과와 최근 흐름, 선수단 분위기를 살려 오는 원정에서 승리한다는 각오다.

▶ ‘강원 트리오’ 박상혁-이승원-김이석, 친정팀 골문 정조준 완료!

오는 경기에서 친정팀을 상대하는 박상혁, 이승원, 김이석의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 선수 모두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박상혁은 지난 제주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하며 올 시즌 8골을 기록 중이다.

4골이었던 자신의 커리어 하이에서 2배 앞선 기록이다.

지난 강원전에서도 골망을 가르며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2경기 연속골을 노린다.

이승원과 김이석도 주목할 만하다.

이승원은 6월 뛰어난 활약으로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했다.

그 역시 지난 강원전 2도움을 올리며 친정팀을 상대로 맹활약을 펼쳤다.

10기 신병 선수 김이석은 지난 제주전에서 김천상무 데뷔전 데뷔골을 터뜨리며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다.

흥미로운 점은 강원 역시 김천상무를 거친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강원은 최근 경기에서 김천상무 7기 김동현과 8기 김대원, 모재현, 서민우로 미드필더진을 꾸렸다.

이처럼 친정팀을 상대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오는 경기에 풍성함을 더할 전망이다.

한편, 이날 경기는 IB SPORTS, KFN TV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