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추석기간에도 신관사또 부임행차 공연 보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3:45:30
  • -
  • +
  • 인쇄
연휴기간 추가공연...귀성객과 관광객에 특별한 즐거운 선사 예정
▲ 추석기간에도 신관사또 부임행차 공연 보러오세요!

[뉴스스텝] 남원시, 광한루원에서 전통과 흥을 더한 추석 특별공연 마련

남원시는 10.4. 14:00~16:30 / 10.7. ~ 10.8. 16:00~18:00 (3일간) 추석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해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설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남원의 대표 관광지인 광한루원 일원에서 열리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볼거리로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신관사또 공연은 조선시대 신임 사또가 부임해 오는 행렬을 재현한 것으로, 신관사또의 위풍당당한 행차, 익살스러운 육방과 화려한 기생의 춤사위 등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해 한 층 더 다채롭게 꾸며진다.

남원시는 이번행사를 통해 추석 연휴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나아가 남원의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 신관사또 공연을 통해 남원만의 전통과 흥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원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의회, 양식어업 폐업 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

[뉴스스텝] 창원특례시의회는 20일 제1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양식어가 폐업 지원’ 제도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채택했다.이날 이천수 의원(구산, 진동, 진북, 진전면, 현동, 가포동)은 ‘양식어가 폐업지원 제도화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건의안은 현재 기후변화, 과밀화 등으로 각종 어려움을 겪는 양식업의 구조 개선을 위해 정부가 자발적인 폐업이나 어장 이동을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다.이 의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 ‘이웃사랑 실천’ 성금 30만원 기탁

[뉴스스텝] 영천시 화남면 자율방범대는 20일 병오년 새해를 맞이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화남면에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적립돼, 화남면 관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비로 활용되거나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구호비로 지원될 예정이다.강순덕 자율방범대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추운 겨울철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

진주시, 2026 문화관광 정책 고도화 모색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9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문화관광국과 진주문화관광재단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6 문화관광업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관련 분야의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관광 정책의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2026년 주요 문화관광 분야의 업무 추진 방향과 전략 등을 공유해 정책의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의 핵심은 용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