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RISE 참여대학,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2 13:45:40
  • -
  • +
  • 인쇄
13개대학 참여 1억 6천만원 규모…지역-대학 동반성장 실천
▲ 전남RISE 참여대학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입장권 구매약정식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도청 접견실에서 전남RISE 참여대학 총장단과 함께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입장권 구매 약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RISE 사업의 핵심 가치인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전남을 대표하는 국제행사인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정 규모는 총 1억 6천만 원(2만 7천여 매)이다.

순천대, 목포대, 동신대,목포해양대, 목포가톨릭대, 동아보건대, 목포과학대, 순천제일대, 전남과학대, 전남대 여수캠퍼스, 청암대, 초당대, 한영대 등 전남RISE 참여 13개 대학이 동참했다.

대학들은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남도의 음식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학문·연구·창업 아이디어로 발전시킬 수 있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캠퍼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전남RISE는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혁신 모델”이라며 “이번 입장권 구매 약정은 대학이 지역의 국제행사를 함께 키우는 상생의 길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전남도는 박람회 성공 개최와 함께 지역인재 양성과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오는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리며,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산업이 어우러지는 국제 교류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화재 발생 물류창고 3층 해체 공사 안전사고 없이 완료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해 5월에 화재가 발생했던 부발읍 수정리 물류창고의 지상 3층 해체 공사가 1월 6일 안전사고 없이 완료됐다고 밝혔다.해당 건축물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80,893㎡ 규모의 물류창고로, 화재로 소실된 지상 3층의 공업화박판강구조(PEB) 건축물 17,703㎡에 대한 해체 공사를 마무리했다.이천시는 지난해 6월에 지상 3층이 특수구조 건축물로 해체 관련 인허가 절차에 시간

중구생활문화센터, ‘경계의 진동’ 우리 동네 이웃 작품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에서 운영하는 중구생활문화센터가 1월 20일부터 2월 1일까지 중구생활문화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경계의 진동 : 시간의 궤적, 경계를 넘어선 울림’ 주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 동네 이웃 작품 전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동미술회’ 소속 김재영, 노태준, 우혜경

성남교육지원청, 2025 오리 성남늘봄공유학교 운영 “신나는 겨울방학! 미래의 꿈 영상으로 그려요”

[뉴스스텝]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9일부터 1월 30일까지 온동네 돌봄·교육센터인 ‘오리 성남늘봄공유학교(오리초 5층)’에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창의 역량을 키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체험'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이번 특강은 ‘우리가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성남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고, 방학 중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교육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특기 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