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박람회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35:37
  • -
  • +
  • 인쇄
▲ 임실군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박람회

[뉴스스텝] 임실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9일 전북특별자치도청 공연장에서 열린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치매 극복 박람회’에 참가하여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매 예방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치매 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부스에서는 개인형 인지훈련 로봇을 활용한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 예방 수칙 333,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 치매 지원 서비스 안내와 함께 치매 예방 관련 홍보 물품도 배포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치매안심센터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치매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