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민원 최일선 목소리에 귀 기울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3:4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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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번째‘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개최, 실질적인 공무원 보호대책 논의
▲ 네 번째‘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개최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7월 22일 군수 접견실에서‘군수님과 함께 하는 민원담당공무원 네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읍·면 민원업무 담당자 직원 10여 명이 참석해 직접적으로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민원업무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직원들은 읍·면사무소에 주민등록업무 및 민원업무처리에 따른 고충을 토로하고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담당직원의 스트레소 해소 방안과 공무원 보호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본청 대민업무, 인허가업무, 복지업무, 읍·면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들과 총 네 번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현안과 서비스 향상 방안은 물론, 최일선에서 군민을 응대하는 직원들이 정서적 소진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제도적 보호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손병복 울진군수는“민원응대 업무의 어려움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업무를 최일선에서 처리하는 민원처리담당자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겠다”며“공직자 스스로가 울진군의 주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올바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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